📄 과제
☑︎ 2-1.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의 불편한 요소 찾아보기
☑︎ UX 아티클 디스커션 (~6/14,15)
📹 강의: UX 이론 / 기초 파트 1~2
☑︎ Chapter 7. 디자인 평가 및 테스트
☑︎ Chapter 8. UX 디자이너 되기
☑︎ Chapter 0. 시작하기
☑︎ Chapter 1. UX & UX Researcher
☑︎ Chapter 2. 리서치에 대한 마음가짐
☑︎ Chapter 3. 사용자를 이해하기
☑︎ Chapter 4. 비즈니스 관점과 사용자 관점
☑︎ Chapter 5. 더블 다이아몬드 방법론과 리서치
☑︎ Chapter 6. 리서치의 방법론들
☑︎ Chapter 7. 퍼소나 알아보기
☑︎ Chapter 8. 퍼소나 실습
☑︎ Chapter 9. 사용성 테스트 알아보기
☑︎ Chapter 10. 사용성 테스트 수행하기1
☑︎ Chapter 11. 사용성 테스트 수행하기2
☑︎ Chapter 12. UX리서처의 포트폴리오
📚 레퍼런스
☑︎ 1주차 레퍼런스 분석
□ 2주차 레퍼런스 분석
핸들이 고장난 8톤 트럭마냥 밀린 강의를 다 듣고, 아티클 과제까지 끝내니까 하루를 통으로 쉬었다. 강남으로 교정 진료 받으러 가면서 이전회사 언니들이랑 점심 약속도 잡아서 겸사 겸사 하루 쉬었다. 오늘은 다음주(3주차)에 있을 독서 관련 과제를 위해서 책을 읽고, 2주차 과제를 끝냈다 !!
► 관례를 이용하라
► 시각적 계층구조를 효과적으로 구성하라
► 페이지의 구역을 또렷하게 구분하라
► 클릭할 수 있는 요소를 명확하게 표시하라
► 주의를 흩뜨릴 만한 요소를 없애라
► 내용을 훑어보기 좋은 방식으로 구성하라
Don't Make Me Think 3/E, Steve Krug © Insight.
아직 책을 읽고 있는데, 유의미한 정보들이 너무 유익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자꾸 기록하게 된다.
기록하다 보니 책 읽는 시간이 더딘데, 내일은 기필코 다 읽어야겠다!
2주 차 과제가 UI/UX 개선점을 분석하는 과제였는데, 총 5개의 앱의 개선점을 앱 당 5개 이상 찾아야 하는 과제였다.
최소 25개 이상 개선점을 찾아야 했기에 시간도 많이 소요되었고, 정리하기가 쉽지 않아서 생각날 때마다 메모를 해놨다.
물론 메모한 걸 그대로 제출하지는 않았고, 잘 다듬어서 제출했다!
[Week 3] 학습일지 (2) (0) | 2024.06.19 |
---|---|
[Week 3] 학습일지 (1) (0) | 2024.06.19 |
[Week 2] 학습일지 (2) (2) | 2024.06.12 |
[Week 2] 학습일지 (1) (1) | 2024.06.11 |
[Week 1] 학습일지 (3) (0) | 2024.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