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제
☑︎ 1-1. 나의 UX 디자인에 대한 정의
☑︎ 1-2. 생활 속 UX 개선 사례 찾아보기
□ pre-1. 프리스쿨 UI 실습 디자인 25종 똑같이 따라 만들기 (~6/12)
📹 강의: UX 이론 / 기초 파트
☑︎ Chapter 1. UX 디자인의 기본개념
☑︎ Chapter 2. 사용자 조사
☑︎ Chapter 3. 모델링
☑︎ Chapter 4. 퍼소나
☑︎ Chapter 5. 디자인 컨셉과 정보구조
☑︎ Chapter 6. 인터랙션 디자인
□ Chapter 7. 디자인 평가 및 테스트
□ Chapter 8. UX 디자이너 되기
📹 강의: 프리스쿨_UI 기초
☑︎ Chapter 1. 파운데이션
☑︎ Chapter 2. 엘리먼트
📚 레퍼런스
□ 레퍼런스 분석
UX 기초 강의를 수강하다보니 UI 기초를 병행하기 살짝 힘든 느낌이다.
목표한대로 데일리 학습 스케줄은 밀리지 않고 지키는 중이지만,
프리스쿨을 빨리 끝내야하는데 자꾸 쌓여 있기만 한 느낌이라 빨리 끝내버리고 싶다 !!
내일은 현충일이니까(12시 지나버림) 집에 박혀서 프리스쿨을 후딱 하고,
프리스쿨만 하면 너무 지루할테니 북스터디용 책도 산 겸 북스터디를 시작해볼까 한다 ㅎ
퍼소나 Persona
퍼소나(대표 사용자)는 사용자 조사 결과 자료를 바탕으로 팀 리뷰 및 디자인 컨셉에 맞게 필터링을 거쳐 선정된다.
퍼소나는 우리의 사용자가 누구인지 정의할 수 있으며, 선택과 집중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선정된 퍼소나는 디자인 의사결정과 커뮤니케이션에 유용하게 작용하며 보다 사용자의 마음과 시선을 고려한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디자인 컨셉 시 고려 사항
: 목표(Goal), 범위(Scope), 정황(Context), 전략(Key Feature)
정보 구조 Information Architecture
: 각 구조별로 누가 누구를 포함하고, 누구와 함께 있어야 하는지 상위레벨과 하위레벨의 존재 여부 등을 체계적으로 구조화 한 것이다.
🤔 정보 구조를 디자인 할 때 생각해야 하는 것은 Context, Content, User가 있다.
Context는 이 정보가 어디에 표현되는지에 대한 것으로 비즈니스적으로 강조하고 싶은 정보, 비즈니스 전략 및 목표 등이 있다.
Content는 정보의 종류 및 형태, 양을 의미하며 User는 사용자의 특성, 니즈, 난이도 등을 고려해 정보구조가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 Discoveribility & Flexibility
UI Component 용어 정리 🧹
- Navigation Drawer Control: ex) 햄버거 메뉴
- Floating Action Button (FAB): 마더페이지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화면에 떠 있으면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버튼, 엄청 강조하고 싶을 때 주로 사용
- Overflow Menu Control: 한 단계 아래에 있지만 여전히 사용자에게 접근성 제공
[Week 2] 학습일지 (3) (0) | 2024.06.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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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ek 2] 학습일지 (1) (1) | 2024.06.11 |
[Week 1] 학습일지 (2) (0) | 2024.0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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