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WARI 2024. 7. 18. 18:48

🏡 7주차 TO DO LIST 🏡 

📄 과제: 그룹 프로젝트

□ 제작한 와이어 프레임 제출 

📄 과제: UI분석 및 클론 디자인

☑︎ 회원가입 페이지 UI분석 및 클론 디자인

☑︎ 커머스 카테고리 페이지 UI분석 및 클론 디자인

☑︎ 커머스 상세페이지 UI분석 및 클론 디자인

☑︎ 커머스 장바구니 UI분석 및 클론 디자인

 커머스 주문/결제 화면 UI분석 및 클론 디자인

📹 강의: UI 디자인 기초 강의

☑︎ Chapter 1. 디자인 기초(1-5~1-10)

□ Chapter 2.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초

📚 레퍼런스

□ 7주차 레퍼런스 분석


 

할 일이 넘쳐난다는 것은 복인 것 같다 ㅎ(자기최면 아님)

이번 7주차 과제가 생각보다 품이 많이 들어서 미리 해두려고 하다보니까

눈뜨자마자 열일을 하게 되었다!🌃

주로 강의 들을 때 강의 기록용으로 학습 일지를 많이 썼는데,

과제하는 과정도 기록해보니 스스로 정리되는 점이 좋은 것 같다!

과제를 하면서 해결 방법을 습득해가는데 이런 과정도 기록하면 좋을 것 같다👩🏻‍💻


 

📝 학습일지


커머스 상세페이지 UI 분석 및 클론 디자인 완료 ☑️

  • 커머스 상세 페이지 클론 디자인은 스파오(SPAO)로 선정했다! 
  • 레이아웃 그리드는 14행(마진: 64, 거터:14), 5열(마진: 14, 거터:20)으로 설정해서 간격 배치했다.
    • 화면 캡쳐본 화면 비율이 다 달라서 그리드 설정하는데 은근 골머리를 썩고있다.
    • 하나씩 간격 보면서 설정하는데 이게 맞나 ...?
    • 그래도 확실히 그리드 잡아두고 하니까 간격 맞추기가 너무 쉽다!

커머스 장바구니 페이지 UI 분석 및 클론 디자인 완료 ☑️

  • 장바구니 페이지 클론디자인은 W컨셉으로 정했다!
  • 매일 브랜드 클론디자인 하면서 브랜드 로고는 꼭 찾는 일이 생기는데, 피그마 플러그인 중에 Brandfetch라고 브랜드나 어플 이름을 검색하면 알아서 해당 브랜드의 컬러나 폰트, 로고 파일들을 제공해준다!
  • 역시나 W컨셉 검색하니까 로고파일부터 폰트 정보까지 한 번에 알 수 있어서 검색 시간이 훨씬 단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