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 6] 학습일지 (3)
🏡 6주차 TO DO LIST 🏡
📄 과제: 그룹 프로젝트
☑︎ 정확한 문제 정의
☑︎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논의 내용 요약
☑︎ 벤치마킹한 서비스 5개 요약 정리
☑︎ User Flow (*이전에 잡은 퍼소나 활용)
☑︎ UX 컨셉과 해당 컨셉을 잡은 이유
☑︎ 팀 내 각 프로젝트에서 담당한 부분 작성
📄 과제: 클론 디자인-무신사
☑︎ 첨부한 무신사 모작디자인 이미지와 똑같이 디자인하기
☑︎ 각 UI가 필요한 이유 10가지 이상 작성하기
📹 강의: UI 디자인 기초 강의
☑︎ Chapter 1. 디자인 기초(1-1~1-5)
□ Chapter 1. 디자인 기초(1-5~1-10)
□ Chapter 2.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초
📚 레퍼런스
☑︎ 6주차 레퍼런스 분석
다사다난했던 그룹 프로젝트와 기초 강의 수강도 거의 끝나간다..!
이제 포트폴리오 제작이 다가오는 것 같은데 걱정이 되지만, 설레기도 하다!
아직 취업을 할 단계는 아닌 것 같은데...
여러 취업 특강을 듣다보니 우선 시작해야 나의 현 상황을 알 수 있기에
지금은 두려움없이 일단 뭐라도 해본다는 마인드다!💃🏻
📝 학습일지
📱 디자이너의 역할 변화
- 디자이너의 수요보다 공급이 많아졌다.
- 고객들은 단순히 성능이나 기능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본인이 추구하는 가치 기준에 맞는 소비를 하게 되었다.
- 컨셉을 정의 및 개발하고, 사용자의 경험까지 디자인하며 최종 양산을 담당하는 역할로 확장되었다.
- 디자인 사고와 소비자 통찰을 겸하여 사용자와 고객, 소비자에게 실용적이고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UXUI 명확한 정의
- UX: 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 UI: User Interface, 사용자와 디바이스 사이의 접점을 의미
📱 Design Process
- Double diamond: Discover-Define-Develop-Deliver, 총 4단계로 정의되어 있음
- Stanford's d.school Design Thinking Process: Empathize-Define-Ideate-Prototype-Test, 사용자 중심의 혁신 프로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