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WARI 2024. 6. 28. 01:05

⭐️ 4주차 TO DO LIST ⭐️ 

📄 과제: 그룹 프로젝트

☑︎ 1. 유저 리서치 수행 계획

□ 2. 유저 리서치 진행

□ 3. 유저 리서치 한 결과 정리

📹 강의: UIUX 디자인 툴(Figma)

☑︎ Chapter 6. 컴포넌트와 베리언트

☑︎ Chapter 7. 프로토타입

☑︎ Chapter 8. 디자인 시스템

☑︎ Chapter 9. 공유와 협업

📹 강의: UIUX 디자인 툴(Adobe XD)

☑︎ Chapter 2. 아트보드와 레이어

☑︎ Chapter 3. 도형과 텍스트

 Chapter 4. 컬러와 그레디언트의 적용

 Chapter 5. 이미지의 활용

□ Chapter 6. 디자인 시스템

□ Chapter 7. 디자인 스타일 가이드

□ Chapter 8. 컴포넌트 가이드라인 실습

□ Chapter 9. 쇼핑몰 실무 실습

□ Chapter 10. 공유와 협업

📚 레퍼런스

□ 4주차 레퍼런스 분석


 

엊그제는 인사이드아웃 2도 보고, 얼리버드 생일 선물도 사고 하루 통으로 놀았다!

집와서 열공해보려고 메가리카노도 샀지만(!!)

역시 하루 시작을 놀기로 시작하니, 그냥 푹 쉬고 내일 하자는 생각이..ㅎ

그래도 엊그제 계획되어 있었던 2개의 특강은 모두 들었다!

여하튼 그래서 어제는 눈뜨자마자 바로 자리에 앉아서 강의 듣기부터 시작했당🫧

오늘은 기필코! 스케줄표에서 밀린 강의를 들어놔야지 ~~~~~! 🫶🏻

 

 

📝 학습일지


대부분 드로워는 왼쪽 👉🏻 오른쪽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새로운 프레임(안드로이드 라지 프레임 기본 넓이 - 56) 왼쪽으로 배치
7-8 드래그 인터랙션

- Scroll behavior = Both directions으로 설정

- 상단 앱 바 고정 = 고정할 요소들 모두 선택한 후 Scroll behavior에서 Position = Fixed로 설정

 

8-1 디자인 시스템의 이해

- 디자인 시스템: 다양한 페이지와 채널을 걸쳐 공통의 언어와 시각적 일관성을 만들고 반복되는 작업을 줄임으로써, 규모에 맞게 디자인을 관리하기 위한 표준 집합

- 디자인 시스템은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전체 조직 구성원 대상으로 제품을 만드는 방법을 다루는 결과물들의 집합이다. 

- 디자인 시스템에는 브랜드의 공유 가치와 목적, 디자인 원칙, 브랜드 정체성과 언어, 스타일 가이드, 구성 요소 및 패턴, 코딩 규칙과 같은 개발 요소, 모범 사례와 이를 관리하는 정책이 모두 포함된다.

- 디자인 시스템의 장점

   ∙ 일관성: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

   ∙ 효율성: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의 사용

   ∙ 협업: 이해 관계자들의 소통

   ∙ 향상성: 효율성과 일관성 확보

 

8-2 디자인 시스템의 구조

디자인 시스템의 구성 요소

 

- Style Guide: 작은 요소인 컬러, 폰트, 아이콘과 같은 디자인의 가이드, 디자인 원칙이 정의된 문서

- Pattern Library: 컴포넌트들을 활용한 패턴 등을 모아 놓은 것

- System Guide: 디자인 시스템을 실무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업무적인 가이드

 

9-2 에셋내보내기

- 파일명 규칙

   ∙ 소문자 사용 (소문자 나오고 대문자 사용 X)

   ∙ 첫글자 숫자 금지 (이름이 나오고 숫자 사용해야 함!)

   ∙ 띄어쓰기 금지 ( _ or - 사용)

   ∙ 축약하기 (ex. Button → btn, Image img)

   ∙ 규칙 만들기 (유형+이름_숫자 등)